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줄거리 원작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이병헌 감독

드라마 닭강정 포스터

 

 

드라마 <닭강정>은 3월 15일 넷플릭스에 10부작으로 공개된 시리즈 물로 영화 <극한직업>, <드림> 및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연출한 '말맛의 대가' 이병헌 감독과 코미디 연기에 진심인 류승룡, 안재홍 배우가 열연한, 너무 말이 안 되는 기발하고도 어이없는 설정,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새로 넷플릭스에 공개된 시리즈 <닭강정>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소개, 원작 및 원작을 바탕으로 결말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강정 줄거리

의문의 기계로 인해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되찾기 위한 아빠의 고군분투 코믹 병맛 스릴러! '모든 기계'의 사장 최선만은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딸 민아를 되찾으려 노력하고, 민아를 짝사랑하던 인턴사원 고백중이 선만의 딸 찾기 프로젝트를 돕습니다. <닭강정>의 영문 제목은 <Chicken Nugget> 으로 번역이 되어있네요.

 

닭강정 등장인물 소개

최선만 (배우 류승룡)

'모든기계'의 사장이자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민아의 아빠입니다. 

 

고백중 (배우 안재홍)

'모든기계' 인턴사원 고백중. 최선만 사장의 딸 민아를 짝사랑 중입니다.

 

최민아 (배우 김유정 - 특별출연)

닭강정을 사들고 아빠의 회사에 놀러 왔다가 피로회복 기계인 줄 알고 기계에 들어가게 되고 닭강정으로 변해버립니다.

 

이밖에도 고창석, 김남희, 문상훈, 오징어 게임으로 큰 인기를 누리게 된 모델 출신 정호연이 고백중의 전여친이자 맛 컬럼니스트 역으로, 최강 노안 콤플렉스를 가진 유태만의 잘생긴 형 역할로 갓세븐의 박진영이 우정출연 합니다.

 

네이버 웹툰 <닭강정>

닭강정 원작

2019년에 네이버 웹툰에서 약 1년 동안 연재된 박지독 작가의 네이버 웹툰 <닭강정>을 원작으로 합니다. 단순한 그림체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 불가한 플롯과, 기상천외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다소 황당무계한 '병맛' 코믹 전개로 인기를 끌었던 웹툰이에요. 최대한 원작답게 원작의 플롯을 따르되 드라마 화 하며 원작에 없는 서사를 채우고 연출과 극본까지 작업했다고 합니다. 박지독 작가는 원작가로서 이번 드라마가 아주 재미있게 그려져 흡족했다는 

 

닭강정 결말

웹툰을 바탕으로 결말을 알려드릴게요. 아빠와 백중은 갑자기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민아를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 정체불명의 기계는 알고 보니 외계인의 것이었고, 지구인에게 도둑맞아 정체를 숨기고 백정 닭강정을 운영하며 살고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행성에서의 하루가 지구에서의 50년이기에 사람으로 돌아온 민아는 이미 50년이 흐른 뒤였다는 설정인데 드라마에서는 아빠와 다시 재회하면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닭강정 재미있는 사실들

이병헌 감독과 배우 류승룡은 영화 <극한직업>에 이어 <닭강정>까지 치킨을 주요 소재로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 이병헌 감독과 안재홍 배우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 이어 두 번째로 같이 작업하게 되었고요. 이번 작품 <닭강정>에서도 '말맛의 대가' 감독답게, 또 찰떡같이 잘 소화해 낸 류승룡, 안재홍 배우의 능청스럽고 코믹한 연기까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닭강정>은 웹툰을 베이스로 '사람이 닭강정이 되는' 다소 황당하고 병맛스러운 설정의 드라마입니다. 이병헌 감독, 류승룡, 안재홍 배우의 코미디 케미가 기대되는데요, 주말 동안 가볍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코미디물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